보도자료

남해군관광문화재단, 독일마을 옛모습 사진 기증 공모

작성일
2025-07-03 15:02:46
작성자
남해관광문화재단
조회수 :
42
- 함께 만들어가는 아키페스타(Archifesta) “독일마을 옛모습 사진 기증 공모”
- 6월 27일부터 8월 17일까지 기증 받아 9월 중 독일마을 홈페이지 통해 온라인 전시
- 총 30명 선정 예정, 3만 원 상당의 독일마을 공식 기념품 및 기증증서 제공

○ 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 함께 만들어가는 아키페스타(Archifesta) “독일마을 옛모습 사진 기증 공모”를 시작했다고 밝혔다. 아키페스타는 기록·문서 담당자를 뜻하는 아키비스트(archivist)와 축제를 뜻하는 페스타(festa)가 합쳐진 뜻이다.

○ 공모기간은 6월 27일(금)부터 8월 17일(일)까지로, 1인 3점까지 접수 가능하다. 
공모주제는 독일마을 조성 시기인 2002년부터 2012년 사이의 추억이 담긴 사진이다.

○ 특히 과거 독일마을의 모습을 담고 있으면서도 그간 잘 볼 수 없었던 희소성있는 사진이어야 한다. 
혹은 독일마을에서의 추억이 잘 드러나는 사진과 이야기가 담겨있어도 된다.

○ 총 선정 인원은 30명으로, 기증 공모하여 선정되면 다음과 같은 혜택을 받을 수 있다. 
△3만 원 상당의 독일마을 공식 기념품 증정 △독일마을 공식 홈페이지 내 디지털 아카이브 온라인 전시 시 사진 활용 
△기증 증서까지 수여할 예정이다.

○ 남해군관광문화재단 김용태 대표이사는 
“이번 공모를 통해 수집된 사진으로 디지털 아카이브 전시를 열어 1960~70년대 한국 경제의 밑거름이 되었던 
파독 광부·간호사의 숭고한 희생정신과 독일마을의 조성 의미를 한 번 더 되새기고자 한다”며 
“뜻깊은 기회가 되기를 바라며 많은 동참 부탁드린다”고도 전했다.

○ 독일마을 옛모습 사진 기증 공모와 관련하여 더 자세한 내용은 
남해군관광문화재단 홈페이지(https://www.namhaetour.org/) 내 고시공고 게시판을 통해 확인할 수 있다. 
접수와 관련한 문의는 미래콘텐츠사업팀(☎070-4420-4502)으로 하면 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