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남해군관광문화재단, ‘가가호호’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성료

작성일
2025-09-15 09:09:05
작성자
남해관광문화재단
조회수 :
43
국비 4천만원 선정에 이어 2천만원,추가 교부 선정으로 하반기 프로그램 확대 운영 


○ 남해군관광문화재단(대표이사 김용태)은 지역주민들의 일상 속에서 문화예술을 자연스럽게 체험하고 
누릴 수 있도록 하는 ‘2025 생활밀착형 문화예술교육 지원사업 가가호호’프로그램을 본격 운영하고 있다.

○ 이번 교육프로그램은 문화체육관광부가 주관하고 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 남해군관광문화재단이 함께 
추진하는 사업으로 가족 그리고 이웃과 마을 잇는 생활밀착형 예술교육을 목표로 하고 있다.

○ 특히,‘남해여행일기’는 남해교육지원청과 협력하여 함께 참여하는 프로그램으로 자리매김하였으며,
‘손끝에서 이어지는 이야기’는 마을을 직접 찾아가 주민과 함께하는 현장 교육으로 큰 호응을 얻었다.

○ 올해 초 앞서 선정 된 국비 100% 4천만원에 이어, 추가공모 2천만원이 추가로 선정되는 성과를 거두었다.

○ 이러한 성과를 바탕으로 추가 교부 사업에 선정, 하반기에는 ▲남해로 오시다:감성소품만들기(공예) 
▲남해의 바람을 담은 향기(조향) ▲머무는 향기, 이어지는 마음(향기공예) ▲흙꿉놀이, 남해의 흙결(도예) 
▲나를 담은 실버주얼리(주얼리 공예) ▲힙하게 댄스(무용) 등 다양한 프로그램을 확대 운영할 예정이다.  

○ 재단 관계자는 “가가호호는 단순한 일회성 교육 프로그램이 아니라 지역과 주민을 연결하는 생활 속 문화예술교육으로 자리매김하고 있다라며
 “앞으로도 남해군민이 문화예술을 통해 일상에 활력을 얻을 수 있도록 다채로운 프로그램을 운영하겠다”라고 밝혔다.